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산의 작은 연남동 느낌. 수영/광안 썬데이 모닝 마켓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지역상인, 젊은이들이 심폐소생한 썬데이마켓[광안종합시장]을 소개해요!

위치는 수영역 안쪽이고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3시 반까지 합니다.
-무학로49번길 71 광안종합시장

 

자주가는 럭키베이커리에 안내가 올라와 알게 된 썬데이 모닝 마켓이예요. 이미 사람들이 가지 않는 옛날 시장터를 활용해 부산시와 젊은 분들이 모여 일요일 마켓을 열더라구요. 친환경/ 재생/ 리사이클 등이 가미되어 의미있기도 하구요. 식자재, 소품, 사진, 요리, 음료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7/9(일) 오전 10시에 방문한 따끈한 방문기입니다. 보시죠.

 

들어가자마자 안내소가있어요. 재사용가능한 종이 쇼핑백을 드리거나 선착순으로 가서 QR인증을 하면 코르크로 된 마켓 코인을 주세요.

 

전 이날 빨리 와서 QR했다고 선착순 코인을 주시더라구요. QR은 별건 아니고 닉네임/메일주소 넣고 소식받기하는 거예요. 이걸로 여기 마켓에서 3천원 현금처럼 쓸 수 있답니다.

 

점심쯤 밴드분들도 오신다더라구요. 전 가까워서 시간맞춰 한 번 더 가볼까 고민중이예요.

 

크기가 크진 않지만 사진, 소품, 친환경 농산물, 와인, 오일, 음식 등 다양하더라구요. 요리연국 분이 파는 음식도 있었고 사진은 못찍었지만 입구에서 자전거를 굴려서 갈아먹는 수박주스도 있었답니다. 귀여운 아이디어죠?

여기가 럭키베이커리에서 하는 부캐 가게 럭키부식상회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친환경 먹거리랑 올리브오일 파시는 것 같았어요. 뉴욕 대회에서 1등한 올리브오일도 맛있으면 사보려고 시음해보았는데 저한텐 좀 맵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맛있다고 사가셨고 맵지않은 오일도 파니 가서 한 번 도전해보세요!

 

네츄럴 와인파시는 분 부터 이 골목에서 럭키베이커리와 비슷하게 유명한 수영산8193가게 사장님도 간단한 음식과 우리술을 잔술로 파시고 계시네요.

 

에코백 등을 가져오면 실크스크린 체험이 되더라구요. 옆에 분이 요리조리 예쁜 각도로 찍고 계셨어요. 컬러도 디자인도 아기자기 합니다 ㅎㅎ

 

전 당근을 좋아해서 유기농 햇당근을 1키로 사왔어요. 코인을 쓰니 1500원밖에 추가로 지불하지 않았어요. 생으로 잘라먹는걸 좋아해서 얇으니 먹기 오히려 좋았습니다. 친환경에 신경쓰는 곳이라 신문으로 예쁘게 포장해 주었네요. 주말에 가족 손잡고 가볍게 나들이 구경가지 좋겠습니다. 추천!

 

관련 인스타 계정

썬데이모닝마켓 @sundaymorning.market_gwangan

애정하는 럭키베이커리 @_lucky_bak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