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활성형 엽산이 있는 임신 준비 영양제 - 쏜 베이직 프리네이탈

임신 준비 영양제 - 쏜 베이직 프리네이탈 [THORNE/Basic Prenatal]

임산부 영양제로 유명한 쏜의 베이직 프리네이탈입니다. 임산부 영양제는 솔가, 엘레뉴, 쏜 등이 요새 인기가 좋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쏜 제품은 아이허브, 쿠팡 직구 모두에서 구매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쏜의 특이점은 활성형 엽산(MTHF)과 비타민A가 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활성형 엽산과 일반 엽산간 가격차이가 꽤 있습니다. 쏜은 활성형임을 감안한 임신준비용 종합 영양제로 보았을때 괜찮은 가격대입니다. 전 한 달치(90캡슐) 한 통에 3만원대 초반에 구매하였습니다.

엽산

*엽산은 흔히 Folate 혹은 Folic acid로 표기되어 있는데 Folate가 천연이고 Folic acid가 합성 엽산입니다.
영양제 브랜드별로 엽산의 종류나 표기가 자세히 되지 않은 경우도 많고 혼동되는 표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온라인 등으로 활성형 엽산이 포함된 임산부 영양제를 따로 찾아서 구매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쏜의 경우에는 활성형 엽산을 Folate 이후 괄호 내에 5-MTHF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활성형 협산이 아닌 일반적인 천연엽산/합성엽산의 경우 흡수율도 낮고 흡수되지 않은 잔여 엽산이 몸에 남아 염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엽산을 일정량 이상으로 복용하는 임산부들에게 활성형 엽산을 많이들 추천하시더군요.

활성형 엽산 내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활성형 엽산이 3세대와 4세대가 있는데 생체이용률이 4세대가 더 좋기때문에 최근엔 4세대로 구매합니다. 4세대는 5-MTHF 혹은 qautrefolic표기를 찾으면 됩니다.

비타민A

임산부들이 비타민A를 상한섭취량 이상으로 먹으면 기형아, 사산의 위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비타민이 일부 있기 때문에 임신/임신 준비를 위한 영양제는 비타민A가 아예 빠진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전에는 엘레뉴를 먹었었는데 엘레뉴 1단계는 비타민A가 없고 활성형 엽산이 아니었습니다. (*엘레뉴 2단계부터는 비타민A가 있습니다)

쏜 베이직 프리네이탈에는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지만 함량이 조금 적습니다. 하루 3캡슐을 먹었을 경우 하루 섭취량의 81%를 충족하게 됩니다. 전 3캡슐이 좀 많기도 하고 위가 약해서 한 알씩 끼니마다 나눠 먹어야하기 때문에 좀 적게 챙겨먹습니다. 쏜에 이미 모든 영양소 적인 부분에서 넉넉히 들어 있다고 생각되어 두 알이 부족하진 않더라구요. 보통은 하루 두 알, 컨디션 좋은 날(1주일에 한 번 정도) 세 알을 챙겨 먹습니다.


식 후 한 캡슐씩 나눠 먹으면 속에 부담이 없습니다.

4세대 활성형 엽산이 들어 있어 추천합니다.

환율이 좋지않아 일시적으로 비싸니 아이허브가 25% 할인할 때 구매하는 것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