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방어 1위집 광안동 우리포차, 눈치싸움 시작(지금 가야합니다)

알고리즘에 방어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겨울이 왔다는 이야기겠지요? 언제쯤 기름이 올라올까 싶어 조금씩 기다리고 계신가요? 어제 먹고왔으니 알려드릴게요. 이제 드시러 가도 됩니다. 가게 바빠지기 전에 고고!
 
부산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방어횟집 우리포차에 다녀왔습니다. 이름이 포차라서 약간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요, 방어집으로 워낙에 유명해서 광안동에만 1호점 2호점 총 2개가 있는 곳입니다. 광안역에서 바다 방향이 아닌 산방향쪽으로 가면 있습니다. 전 조금 더 가까운 우리포차 2호점에 방문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서울 홍대에 방어로 유명한 바다회사랑보다 양은 약간 적고 맛과 퀄리티는 더 좋았습니다. 오늘부터 여기가 제 인생 방어집이예요.

테이블링으로는 줄은 설 수 없었고 대기 여부 확인은 되더라고요. 현장에 가서 무조건 태블릿으로 대기를 하는 시스템 같아요. 저녁시간에 맞춰가면 1시간은 기본에 웨이팅 꽤 길다는 소문을 들었기 때문에 전 오후 4시 50분쯤 방문했습니다. 그 시간에도 이미 많은 테이블에 음식이 나와있었습니다. 전 운 좋게 거의 마지막 테이블에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음식 안내 드릴게요. 저는 2인 기준 방어 중자 그리고 고노와다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잘먹는 성인 2인 기준 방어 중자 괜찮았어요. 여성분 두 명이면 소자도 괜찮겠습니다. 이곳은 특이하게 회를 굉장히 길게 썰어주십니다. 여성 기준 한 번에 먹기 조금 벅찰 수도 있는데요. 다양한 부위를 한꺼번에 먹어본다는 느낌이 굉장히 특이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초밥으로 먹으라고 나오는 밥이 생각보다 굉장히 질이 좋아요. 찰지고 뭉개지지 않는 것이 좋은 쌀을 쓰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직 초겨울이라 기름이 어느 정도 꼈는지 보여드리는 상세샷 입니다. 23년 11월 21일에 촬영했습니다. 전 퍼석하지 않고 충분히 부드러웠고 비린내도 나지 않아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초밥으로 먹으려니 굉장히 길어서 둘둘 말아 접었네요. 첫 입에 이 가게 합격점 드렸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여기 밑반찬 중에 묵은지가 또 굉장히 맛있어요 유명하더라고요. 짜지 않고 물기 제거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회와 잘 어울려요.

고노와다도 나왔네요. 요새 고노와다 파는 가게가 많지 않아 반가웠습니다. 신선하고 내용물이 살아 있었어요. 저희가 너무 맛있게 먹었더니 옆 테이블도 같이 시키시더라구요.

저는 광어와 방어를 고노와다 찍어먹는 걸 좋아합니다. 정말 별미에요. 회를 신선한 고노와다에 푹 찍어서 드셔보세요. 고소하고 맛이 배가됩니다.

여기는 매운탕이 아니라 알탕을 시킬 수 있어요.

처음에는 약간 슴슴한가 했는데 먹다보니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알, 고니 모두 넉넉히 들어있는 편입니다. 숟가락 크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은 뚝배기가 아닙니다. 약간 넉넉한 사이즈의 뚝배기에요. 그리고 꽃게도 반마리 들어있어서 더 시원한 국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5점 / 5점

음식, 술 온도, 빠른 서빙 모두 만족해 추천드립니다.

음식이 맛있다보니 사람들이 술 마시고, 추가 주문해서 테이블 회전이 느린 편이예요.

가급적 일찍 가셔서 자리를 선점하시는 것이 최고입니다.

 

우리포차 2호점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일로29번길 9
전화번호 : 051-757-0152
영업시간 : 매일 16:00-23:00 (일요일 휴무)